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은평구청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4 은평 장애인 일자리 정보한마당’을 9월 24일 은평구청 5층 은평홀 대강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

은평 장애인 일자리 정보한마당(이하 일자리 한마당)은 취업의 성공과 더불어 각종 장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사로 올해 7회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 또한 역시 은평구를 비롯한 인근 지역 내 장애인의 참여를 이끌어 전문 취업서비스와 종합적인 장애인재활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6월, 장애인 당사자에게 실시한 은평구 지역사회복지계획수립을 위한 복지욕구 및 자원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로 실업과 저소득 등의 경제문제(11.8%)를 복지시설 부족(29.4%)에 이어 2순위로 꼽았다.

또한 우선적으로 해야 하는 서비스로 경제적 지원(23.3%)과 취업지원(20.7%)을 꼽았다. 위 두 가지 조사 결과가 보여주듯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안정적인 삶을 위해서는 그들이 겪고 있는 취업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시급하다.

따라서 이번 일자리 한마당은 다른 장애인 취업박람회와 달리 구직자 중심의 직업상담과 구인업체 정보제공, 취업희망서 작성, 직업컨설팅을 통해 개별 구직자에게 필요한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추후 동행 알선 서비스와 취업 후 사후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이루어져 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환경에서 고용이 유지되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일자리한마당을 통해 장애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 제공과 취업기회의 확대, 안정적인 고용 창출로 인한 지역경제의 활성화 등 다양한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체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문의 후 참가 신청 할 수 있으며, 장애인근로와 관련된 상담 · 사업주 지원제도 등에 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 당사자는 이력서와 장애인복지카드, 자격증 사본(필요 시)을 준비하여 행사장으로 방문하면 참여할 수 있다.

쾌적한 박람회장 운영을 위하여 은평구청 주차장을 개방하고, 3호선 녹번역에서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또한 휠체어대여와 수화통역사, 시각장애인 보조인을 배치하여 이동 편의를 지원한다.

단체로 참여할 경우 사전 문의하여 안내 받을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www.openlife.or.kr 또는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070-7113-5759~5765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