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새마을부녀회가 알뜰큰 나눔장터를 열었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성북구 새마을부녀회가 알뜰큰 나눔장터를 열었다.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에 임했다

[서울복지신문=류선숙 기자]  성북구의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14일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알뜰 큰 나눔장터’를 열었다.

‘알뜰 큰나눔 장터’는 2016년 서울시에서 마을중심 여성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여성의 사회참여 및 삶의 질 증진 등을 지원하기 위해 공모를 통해 선정한 사업으로 지역단체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이 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성북구청 바람마당에서 각 동별로 부스를 마련, 판매물품을 분담하여 진행되었고 각종 의류 및 패션소품, 엄마손표 김치 및 밑반찬, 생과일 주스 등 먹거리와, 표고버섯, 영월나물 등 직거래 농산물을 판매했다. 또한 재활용을 통해 환경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장바구니 나눔행사도 실시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강명희 성북구새마을부녀회장은 “알뜰 큰나눔장터 행사는 각 동 부녀회원들이 직접 수집한 물건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의 환경사랑을 실천하고, 수익금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쓰는 큰 나눔이 있는 행사다.”며 그 취지를 밝히며 “앞으로 많은 성북구민들, 특히 여성 구민들이 많이 참여하여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는 귀한 만남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도 행사에 참석, 이웃사랑과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부녀회장 및 회원들을 격려하고 “지역주민이 마을의 주인이 되는 진정한 마을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성북구새마을부녀회를 비롯한 여성공동체가 앞장서 주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알뜰 큰나눔 장터’는 올 11월까지 매월 성북구 곳곳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