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용마폭포공원 전경
중랑구 용마폭포공원 전경

[서울복지신문=류선숙 기자] 중랑구가 5월부터 공원과 가로녹지대의 수경시설을 본격 가동해 구민들에게 시원한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폭포나 분수 등 수경시설에서 품어져 나오는 물줄기는 메마른 도심에 청량감을 제공하는 한편 볼거리도 선사해 도심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비산먼지, 초미세먼지 등을 제거해 대기질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구에는 이런 수경시설이 종류별로 인공폭포 2개, 벽을 타고 흘러내리는 벽천분수 6개, 물줄기를 뿜어내는 바닥분수 14개, 기타 3개 등 총 25개가 있으며, 본격적으로 더워지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 간 가동될 예정이다.

동양 최대 규모의 인공폭포가 있어 휴식공간으로 인기가 많은 용마폭포공원은 하루에 세 번 1시간씩 운영한다. 특히 나들이가 많은 주말에는 30분을 연장해 가동한다. 가동시간은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시다.

용마폭포공원을 제외한 수경시설은 정해진 시간에 30분씩 가동한다. 가동시간을 보면 신내공원 등 바닥분수형 수경시설은 낮 12시, 오후 1시, 오후 1시 30분, 오후 2시 30분, 오후 5시. 먹골역분수공원 등 가로변 수경시설은 낮 12시와 오후 5시다. 봉수대공원과 면목수경공원, 중화수경공원은 낮 12시와 오후 1시에 가동된다.

구는 수경시설이 가동되는 8월까지 주요행사와 일기상황, 에너지 절약 등을 고려해 가동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구는 볼거리 제공에 그치지 않고 위생과 안전관리에도 신경을 써 구민의 건강을 챙길 계획이다.

특히 바닥분수형 수경시설은 여름철에 주로 어린이들의 물놀이장으로 이용되고 있어 5~6월은 주 1회, 7~8월은 주 2회 수질검사를 하고 저수조 청소와 용수 교체 등을 주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 중랑구청 공원녹지과 (02-4-2372)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