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우수 일자리 창출 기업 10곳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중랑구가 우수 일자리 창출 기업 10곳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서울복지신문=류선숙 기자] 중랑구는 지난 16일 어려운 경제 속에서도 지역 내 일자리 창출 확산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기업 10개소에 대해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패 수여식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관 업무 협약을 맺은 기업체 중, 중랑구민 우선 채용 실적 우수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이 큰 우수기업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감사패 수여는 △CGV상봉, △이랜드월드스파오, △이마트상봉점, △코스트코상봉점, △북부운수, △서울의료원, △녹색병원, △신한공사, △국일종합관리, △꽃동네신내노인요양원 등으로 10개기업이 선정됐다.

한편, 구는 민·관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 우선 채용, △상호 구인·구직 정보 제공, △일자리 창출 협력시스템 구축 운영, △협약 업체에 대한 행정적 지원과 홍보 등의 상호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구는 현재까지 서울우유, 한샘개발, 이랜드월드 등 지역 내 56개 민간 기업체와의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총 656명의 지역 주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나진구 중랑구청장은 “중랑구의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일자리가 풍부한 경제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민·관간의 협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관 간의 협력하는 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구축하여 ‘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행복도시 중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